주일 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 설교
주일 설교
선교의 시작 노희식 목사 2018-06-0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92

http://yangmoon.org/bbs/bbsView/13/5435024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경본문] 사도행전8:1-8절 개역개정

1. 사울은 그가 죽임 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2. 경건한 사람들이 스데반을 장사하고 위하여 크게 울더라

3. 사울이 교회를 잔멸할새 각 집에 들어가 남녀를 끌어다가 옥에 넘기니라

4.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

5.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6.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7.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못 걷는 사람이 나으니

8.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 선교의 시작은 주님의 명령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예수께서 승천하시면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28:19]라고 말씀하셨고,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또한, 성령이 임하시면 우리 모두에게 ‘예수의 증인’이 되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초대교회 당시, 많은 수의 성도가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고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전하라’는 말씀에는 움직이지 않고 있을 때, 하나님은 스데반의 순교를 통해 교회에 큰 박해가 있게 하시면서 주를 믿는 자들을 모든 땅으로 흩어지게 하셨습니다[행8:1]. 흩어진 성도들은 가는 곳마다 복음을 전하며 교회를 세우기 시작했습니다[약1:1, 벧전1:1].

오늘 본문에도 빌립은 사마리아성에 들어가서 그리스도를 전파하며 확실한 표적으로 복음의 말씀을 전했습니다[막16:20]. 주님은 제자들이 복음을 증거 하는 곳 마다 함께 하시며 확실한 표적으로 역사해 주십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말씀하셨습니다.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행8:8].
그 이전에도 그곳에 기쁨이 없지는 않았겠지만 예수님이 주신 기쁨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성 전체에 큰 기쁨이 있게 되었습니다.

선교는 우리가 사는 곳에 기쁨을 주고 우리가 만나는 사람에게 큰 기쁨을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꼭 선교하려면 외국에 나가야 하느냐? 생활 속의 선교, 일상의 선교가 중요합니다.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방법은 선교입니다. 이 세상을 바꾼 것은 정치가 아닙니다. 경제가 아닙니다. 예수님 복음입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우리는 예수의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24:14].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내 가정, 내 이웃, 나라와 땅 끝까지 복음 증거에 힘쓰시는 모두가 되시기를 예수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사진 사진 운영자 2018.06.11 0 826
다음글 마음을 지키는 자 실패하지 않는다 사진 사진 운영자 2018.05.28 0 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