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영혼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를 믿어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요1:12].
우리 마음에 또한 하나님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큰 사랑이 부음 바 되었습니다[롬5:5].
그러기에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잊지 않고 영적 아버지인 하나님을 사랑하는데 성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땅의 부모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십계명을 통해 부모에게 효를 할 것을 명하셨습니다.
부모에게 효도를 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기독교는 어느 종교보다 부모님들에게 효를 가르치는 종교입니다. 출20:12에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도 바울도 "자녀들아 주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엡6:1-3]고 가르쳤습니다.
효도하는 좋은 방법은 부모님의 마음을 편하게 해 드리는 것입니다.
부모의 마음을 편하게 해 드리려면 먼저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들어야 합니다.
골로새서 3장 20절 말씀에도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부모님들을 하나님처럼 경외하고, 마음으로 공경하고, 순종하면서 부모님들에게 감사하면서 살아가면 가정이 행복하고, 날마다 즐거움이 넘쳐날 것입니다.
자녀들은 부모님들을 구원함으로 효도를 해야 합니다.
이 땅에 살아가면서도 부모님을 잘 모시고 섬기고 효도를 해야 하지만, 이 땅에서 잘 먹고 잘 입고 잘 살다가 죽어 영원한 지옥에 떨어진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것은 부모님에게 가장 불효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직도 부모님들이 예수를 믿지 않는다면 자녀들은 부모님들이 예수를 믿어 죄용서 받고 천국에 들어가도록 힘을 다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큰 효도인 것입니다.
아시고 예수 안에 세상에서 줄 수 없는 가장 큰 기쁨과 평안이 있음을 아는 우리는 부모님들을 예수께로 인도하고 부모의 마음을 즐겁게 해드리는 모든 성도님들 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0